호주 워홀 준비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 받기

yoonyz 2022. 12. 16. 16:57
1. 호주 워홀 비자 신청하기

 

 

https://immi.homeaffairs.gov.au/ 호주 이민성 사이트에서

 

Immigration and citizenship

Welcome to the Department of Home Affairs Immigration and citizenship

immi.homeaffairs.gov.au

(Subclass 417) Working Holiday visa를 신청하면 된다

 

 

 

준비물

  • 여권
  • 나이 만18세~만30세
  • 주민등록증
  • 5,000호주달러를 증명할 수 있는 영문 은행잔고 증명서

카카오 뱅크를 통해서 신청했는데

은행에 가지않고도 누워서 손쉽게 증명서 발급 가능하다

안전하게 한화로 500만원을 넣고 서류 발급을 했다

 

  • 수수료 결제를 위한 해외사용가능한 신용카드
    제가 했을 때는 495호주달러였는데 지금은 510호주달러로 올랐네요ㅠ
  • 신체검사병원에 미리 날짜 예약하기

 

 

주의사항

  • 한 고용주 밑에서 6개월 이상 일할 수 없음
  • 어학원에서 4개월 이상 공부할 수 없음
  • 신청 완료 후 1개월 안에 신체검사를 완료해야함
  • 신청서 작성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따로 적어두는 게 좋음 (찾기 어렵대요)

 


 

2. 호주 워홀 비자 신청 완료 후

 

비자 신청 완료 인보이스

 

그리고 메일 두개가 날아오는데 

 

Application status
Working Holiday (subclass 417) visa: Received

 

Application status
Working Holiday (subclass 417) Health examinations required

 

한개는 받았다는 메일이고 하나는 신체검사를 해야한다는 메일이다

 

다시 이민성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헬스폼을 다운 받아 출력하면 끝

 

 


 

 

3. 비자신체검사

 

 

준비물

  • 헬스폼 출력
  • 비자신체검사 병원 예약 (신촌 세브란스, 강남 세브란스, 삼육서울병원,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 여권사진 1매

 

 

서울에 3군데인가 부산에 1군데인가 있다고 했는데 나는 제일 저렴하면서도 가까운 삼육서울병원으로 온라인 예약을 했다

 

 

평일은 어렵고 주말만 시간이 됐는데 한달 될랑 말랑하는 날짜에 가까스로 예약했었음ㅋㅋㅋ

너무 타이트해서 비자 거부될까봐 진짜 쫄렸다...

 

병원에서 심사국까지 결과 전송도 한 3일 걸리므로 참고하는게 좋을 것 같다

참고로 검사 당일에 혈뇨가 계속 나와서 세 번 재검사를 했다 ㅠㅠ

생리도 안하고 국가건강검진할 때 아무 이상 없었는데...

암튼 생리 기간엔 신체검사를 받을 수 없다는 사실도 참고해야한다

검사 비용은 161,000원 !

 

아 그리고 여권사진도 안갖고 갔는데... 

병원에서 찍어주셨다... 죄송함다...ㅠ ㅠㅋㅋㅋㅋ

 

 


4. 비자 승인 메일 받으면 워홀 비자 발급 끝!

 

병원에서 심사국으로 전송했다는 문자를 받고 난 후에 하루만에 메일이 날아왔다

 

두둥!

축하드립니다

이 메일을 받았다면 당신은 호주 워홀 갈 준비를 50% 완료했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제 발급 받은 날짜로부터 1년 안에 출발하면 된다 하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