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준비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행기 티켓 / 커먼웰스 계좌 / 백팩커스 예약

yoonyz 2022. 12. 21. 19:28
1. 비행기 티켓팅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가격비교해보았다

그리고 제일 저렴한 날짜로 비행기 티켓 예매를 했다


조건1. 저렴할 것

조건2. 웬만해서 직항으로

조건3. 위탁수화물 기본 몇kg인지...?

 

사실 그렇게 꼼꼼한 편이 아니라서 대충 가격 저렴한 걸로 예매했다

편도 티켓만 구매하면 된다~ 정말 바보같았던건 왜 시드니행으로 구매를 했을까? ㅋㅋㅋㅋㅋ

정말 아무 생각이 없었던 것 같다

아무튼 위탁 수화물 30Kg가 무료이고 출발 2~3시간 후 기내식을 준다!!

이상하게 비행기만 타면 배가 무진장 고파서 기내식 한 끼를 추가 구매했다

웬만하면 저가항공도 불편함 없이 가는 편인데

티웨이 좌석은 굉장히 불편했었던 기억이 있다

장거리는 좌석이 좀 낫겠지 하는 바램이다 ㅠㅠ...

위탁수화물 28인치 캐리어 + 기내용 20인치 캐리어 + 조그마한 보조가방을 들고 갈 생각이다

그리고 10시간 30분간 비행기에 있어야 하므로 아주 편한 복장과 영상들을 다운 받아서 가야한다 ㅋㅋㅋ

 

창가 자리 꼭 앉고 싶으니까 좌석도 미리 구매해놓고 기내식도 불고기 덮밥으로 룰루랄ㄹ라 신난다

 

 

2. 커먼웰스뱅크 계좌 오픈

 

계좌 오픈을 위해 검색해보니 다들 한 달 전부터 오픈하는 것 같던데 내가 신청하려고 들어가봤을 때는

14일 전부터 오픈을 할 수 있는 걸로 바뀐 것 같다

그래서 딱 2주 전에 계좌 오픈 신청을 했다

도착하면 계좌 오픈을 하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현금을 전부 들고 이동하기도 번거롭고 불안하고 

계좌이체하는 게 더 안전한 것 같아 오픈 신청을 했다

시드니 백팩커스 근처에서 카드 수령을 하는 걸로 했다 (World Square NSW)

그리고 신청서 다운받아서 프린트를 하면 된다

 

3. 백팩커스 예약하기

 

이제 가서 잘 곳을 예약해야한다

백팩커스는 임시숙소인데 도미토리 같이 다인실에서 일주일을 묵을 생각이다

그리고 생각보다 시드니 물가가 비싼 것 같다 

일주일 지나자마자 시드니 뜰 생각하고 있음 ㅋㅋㅋㅋㅋ

호텔에서 혼자 지내고 싶었는데 일주일 숙박비 장난아님 ㅎㄷㄷ 아껴야한당

 

조건1. 외국인 친구들이 많이 있는 곳

조건2. 저렴한 곳

 

부킹닷컴에서 Backpackers 라고 검색하면 후루루룩 뜬다

그리하여 결정한 곳은 'Maze Backpackers' 메이즈 백패커스이다

 

https://goo.gl/maps/nzHmLhdqUV57udcY7

 

메이즈 백패커스 · 417 Pitt St, Haymarket NSW 2000 오스트레일리아

★★★★☆ · 호스텔

www.google.co.kr

 

사실 이것도 대충 알아본 것 같다

한국인이 많이 없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영어도 못하지만 외국인 친구들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여성 전용 4인실로 예약을 했다 아직 혼성은 좀 부끄러운 K-킹국인

그리고 저녁마다 파티를 한다는 얘기가 있어서 예약한게 가장 크다 ㅋㅋㅋㅋㅋㅋ

영어도 못하는 놈이 ... 놀 생각만 가득해

느므 설렌다 제발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며 ~ 꺄악!